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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래밍 강좌 정리 >/GMS 공식 튜토리얼

Fire Jump | DnD 튜토리얼 : Infinite Platformer

* 해당 게시물은 PC 환경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보시면 깨질 수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일단은 오랜만에 강좌를 쓰려니 막막하기도 해서, Yoyogames의 튜토리얼을 해석해보았습니다.

 

이 튜토리얼에서 기존의 GM8, GMS, GMS2.2 (2.3업데이트 이전 이용자) 유저들이 얻어갈 수 있는 정보는

 

아마 후반부의 시퀀스의 사용법에 대한 것이 아닐까합니다. 

 

그리고 여러분께 유의할 점이 하나 있다면, 이 번역본은 직독직해보다는 초월번역을 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졌는데,

 

그것은 제 경험상 테크니컬 IT번역, 특히 게임메이커 매뉴얼 번역에 있어서, 대학 교과과정에서 문학등의 번역에 대해

 

배우는 바와 같이 뉘앙스 의미 하나하나 모두 살려가면서하는 번역보다는 단순히 개념과 과정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것이 훨씬 깔끔하게 이해될 뿐 아니라 해석하는 사람, 읽는 독자 모두에게 가시성이 좋고 목표를 도달하는 데

 

더욱 시간 절감도 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 점을 유념하여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행여나 이 걸 읽으시고 왜 저 사람은

 

전문적인 번역이 가능한 사람인데 왜 저렇게 밖에 뉘앙스를 안 살렸지? 하고 태클거시는 분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도 보통 코드로 작성하지 DnD는 GM8시절 이후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가물가물한데다가 

 

조금씩 다른 부분들도 있을 수 있어서 이렇게 해석본을 작성해보게 되었습니다.

 

자, 감상하시죠.


Fire Jump 튜토리얼을 보시러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시리즈를 통해 여러분은 무한 플랫포머류 게임을 GMS2에서 드래그 앤 드롭(이하 DnD)를 사용하여 개발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상호작용이 가능한 캐릭터를 만들고, 무한한 장애물을 생성하며, 메뉴가 있는 하나의 게임의 루프를 설계하는 지와 기타 등등을 해나가는 노하우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이 튜토리얼은 여러분께 하나씩 차례대로, 게임을 시작부터 끝까지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다루고 GMS2의 다양한 요소들에 대해 소개할 것입니다. 모든 것을 이해하기 쉬운 수준으로 설명하였기에, 여러분이 설령 GMS2를 이전에 한번도 사용하지 않으셨더라도 따라올 수 있으며, 또한 중급자 유저이신 분께도 충분히 유용한 정보 또한 내포되어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은 다음 4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1. 무한 플랫포머

   2. 시민 구하기

   3. 불 장애물

   4. GUI 애니메이션

 

버튼을 눌러 이 튜토리얼에 필요한 애셋들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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