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프로젝트를 두고 각 부서별 입장이 많이 다를 수 있다.
잦은, 그리고 보다 객관적인 피드백이 필요하다.
userhabit.io라는 사이트에서 유저 패턴등을 분석할 수 있다.
nolt.io에서 피드백을 받고 토론이나 투표등을 할 수 있다.
Trello는 보드형태로 일정 공유를 하거나 토론/피드백을 나누기 좋은 형태이다.
Slack은 업무형 토론 도구라고 보면 된다.
디자이너가 공유를 할 때에는 상세한 이미지와 대략적인 개요등에 대해서 설명하면 개발자분들도 이해하기 좋다.
더 좋은 것은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서 어떻게 플로우가 되는지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것이 좋다.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서 피드백을 받는 게 중요하며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툴에는 이 3가지 툴이 자주 쓰인다.
개발자에게 현재 디자인을 공유할 때 좋은 사이트 zeplin.io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배워서 프로토타입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지만..
이유는 알테니까 왜 하지 않는 지 생략한다.
제 글은 강좌들을 다시 기록하면서 아 이거였지 떠올리기 위함으로,
제게 필요한 내용들을 제 의식의 흐름대로 정리하였습니다.
압축되고 축약되어 일부의 내용만 담겨있을 수 있으니
*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싶으면 꼭 인프런에서 확인하세요.
반응형
'< 디자인 강좌정리 > > UI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 디자인 - 컨펌받기 10분 치트키 (0) | 2021.12.28 |
---|---|
UI 디자인 - 디자인 컨셉 벤치마킹 (0) | 2021.12.28 |
UI 디자인 - IOS or Android 디자인 가이드 (0) | 2021.12.28 |
UI 디자인 - 앱 디자인 그리드 설정 (0) | 2021.12.28 |
UI 디자인 - 디자인 컴포넌트별 벤치마킹 (0) | 2021.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