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력도 좋지만 나아가고 싶은 한 분야가 있을 경우 ex) 금융권
관련 이력 위주로 쌓는 것도 도움이 된다.
디자이너가 커리어를 쌓는데에는 크게 3가지가 있다.
프리랜서는 경쟁이 워낙 치열하고 힘들 뿐 아니라.. 중요한 건 경력이 없는데 어필하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물론 자체적으로 만들면 되긴 하지만.. 돈이 안 되는데 돈이 나오는 퀄리티로 만든다는 게 의욕면에서 쉽지 않다.
디자인 퀄리티도 일반적으로 (굇수는 제외) 경험을 쌓아야 느는 것도 사실이다.
가령 이런 위주로 작업을 받던 사람에게
캐리커쳐 디자인이라니!
할 정도로 느닷없이 회사의 부름을 받게 되었다고 하더라도
지나고보면 오히려 좋을 수도 있다.
실력도 늘고 경험도 늘고 나아갈 방향도 늘고.
맞는 역할이 꼭 정해져있다면, 꾸준하게 쌓자.
UX/ UI 자체가 창출하는 효용성이 굉장히 높고 기업 입장에서도 중요시하기 때문에
점점 더 가치가 높아질 것이다.
제 글은 강좌들을 다시 기록하면서 아 이거였지 떠올리기 위함으로,
제게 필요한 내용들을 제 의식의 흐름대로 정리하였습니다.
압축되고 축약되어 일부의 내용만 담겨있을 수 있으니
*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싶으면 꼭 인프런에서 확인하세요.
반응형
'< 디자인 강좌정리 > > UI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 디자인 - 좋아보이는 포트폴리오 (0) | 2021.12.28 |
---|---|
UI 디자인 - 컨펌받기 10분 치트키 (0) | 2021.12.28 |
UI 디자인 - 디자인 컨셉 벤치마킹 (0) | 2021.12.28 |
UI 디자인 -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의 삼 박자 (0) | 2021.12.28 |
UI 디자인 - IOS or Android 디자인 가이드 (0) | 2021.12.28 |